Story of my life

[홍대맛집] 제주 흑돼지 참숯구이. 저렴한 고기맛집!! 본문

Food/Meat

[홍대맛집] 제주 흑돼지 참숯구이. 저렴한 고기맛집!!

테드 리 2016. 11. 15. 15:59


홍대맛집

제주 흑돼지 참숯구이





PROLOGUE


오랜만에 작성하는 고기 맛집 포스팅이다.

꽤 예전, 거의 한달도 전에 갔었던 곳인데 그동안의 게으름으로 이제야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다.

이날은 오랜만에 더퍼스트 OB멤버들을 만난 날이었다.

나랑 덕재, 녜진, 양졍, 명성 이렇게 5명이서 홍대에서 만나 저녁식사를 했었다.

이 카톡방은 10명이 넘지만, 이날은 시간이 되는 사람들만 모이기로 해서 5명밖에 모이지 못했다.

계획으로는 여름, 겨울 이렇게 반년마다 1번씩은 제대로 놀러가기로 했으니 몇달 내로 다함께 모이는 시간이 만들어질것 같다.


여튼, 이날 모여서 가장 먼저 고민한건 역시 무엇을 먹을까 하는지다.

여자친구랑 둘이 먹을때는 둘다 먹고 싶은 곳을 미리 알아봐서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렇게 대규모의 인원이 모일때는 다양한 사항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지 않고 갔을때는 무엇을 먹을지 결정하기가 조금 힘든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럴때는 대부분의 경우 그냥 고깃집을 가면 무난하게 1차 식사를 끝낼 수 있다.

그때 고기마저 맛이 좋다면 더욱 멋진 식사가 되곤 한다.

이번에 포스팅할 홍대 고기 맛집인 제주 흑돼지 참숯구이는 그냥 바로 즉흥적으로 들어간 곳이었는데, 고기맛이 예상 외로 좋아서 좋은 식사를 하고 나온 곳이었다.

이렇게 즉흥적으로 들어간 곳에서는 보통 기대한 만큼의 식사를 하고 나오기 마련인데, 이렇게 괜찮은 고기를 먹을 수 있을줄은 몰랐다.

이제 이곳에서 맛본 고기 이야기를 한번 시작해본다.



MENU



아무래도, 많은 인원이 함께 방문할때 가장 신경쓰이는 것중 하나가 바로 가격이다.

하지만, 제주 흑돼지 참숯구이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착한편이라서 가격적인 부담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

제주 흑돼지 생구이 (목살)이 150g에 8900원이라서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원래 계획은 생구이를 2인분 먹고나서 양념구이로 갈아타려고 했는데, 생구이가 너무 맛있어서 그냥 계속 쭉욱 생구이로만 식사를 했다.



PORK



기본적인 사이드 메뉴는 일반 고기집과 다를바 없지만, 이곳과 같은 제주 고기집의 특징은 바로 매젓을 내어준다는 것이다.

매젓은 제주도의 젓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기를 구워 먹을때 쌈장이나 기름장 대신에 매젓에 찍어 먹으면 색다를 맛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제주 돈사돈에서 처음으로 매젓을 먹어봤었는데, 그때 느낀 그 맛을 잊지 못해서 제주 고기집에 갈때마다 절반정도는 매젓과 함께 고기를 먹고 있다.



역시 제주 고기집 답게 한라산이 준비되어 있었다.

우리는 이날 한라산과 클라우드로 주류를 결정하고 기호에 맛게 잘 제조해서 먹었다.

나는 소주를 정말 극혐하기 때문에 클라우드만 마셨고, 다른 아이들은 한라산과 클라우드로 소맥을 만들어 마셨는데, 이 둘을 섞어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한다.

맛있다고 다들 말했지만 별로 먹고 싶은 생각은 없어서 마셔보지는 않았는데, 소맥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먹어보면 괜찮을것 같다.



우리의 목살이 등장했다.

사진으로는 중간까지만 찍었지만, 5명이서 거의 7~8인분에 맥주 소주만해도 꽤 많이 먹은것 같다.



맛있어보이는 고기를 불판에 올려놓는 순간, 모두의 시선은 불판의 고기로 향하기 시작한다.

술이라도 있었기에 망정이지, 술한잔을 기울이면서 기다리지 않는다면 아마 저 고기가 제대로 익을때까지 한마디 말도 없이 바라만 볼 기세였다.



다행스럽게도 불판의 불이 강한 편이어서 나름 금방금방 고기가 잘 구워졌었다.

처음 기다림만 조금 고통스럽지, 한번 제대로 익기 시작하면서 고기 익는 순환고리를 끊기지 않게 잘 구워주면 계속해서 고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중간즈음에 김치찌개까지 하나 주문해서 밥이랑 맛있게 마무리를 지었다.

저 김치찌개를 다 먹은 뒤에는,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랑 마늘을 이용해서 우리가 직접 김치찌개를 끓이기도 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한번 더 놀랐다. ㅋㅋㅋ

다들 역시 능력자들 이었어 ㅋㅋㅋㅋ



EPILOGUE


기분좋은 저녁식사를 먹고 온 곳이라 그런지 이곳이 참 좋았다.

사실 지난 주말에 한번 더 방문했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홍대에서 가성비 좋은 고기집을 찾는다면 한번쯤 고려해볼만한 곳인것 같다.







Comments